• [대림x뉴킷] 폴라캠페인 콜라보레이션

    [대림x뉴킷] 폴라캠페인 콜라보레이션

    17.09.02 / 455 view



    북극을 보호할 수 있는 우리의 실천, 폴라케어


    2017.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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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차 사라지는 보금자리

    북극의 기후 온난화는 세계 평균의 약 2배 속도로 진행 중입니다. 북극곰을 포함한 북극의 생물들이 발 딛고 살아가야 할 해빙이 녹아내리고 있습니다. 그나마 남아 있는 해빙조차 그 두께가 점점 얇아지면서 북극곰의 생명은 위협 받고 있습니다. 북극 생태계의 파괴는 필연적으로 전 세계 기후에 악영향을 미치며 점점 뜨거워지는 지구에 인류 또한 고통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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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북극곰의 위기, 이기심

    안전한 물을 마시고 싶은 인간의 본능은 최고의 대안으로 생수를 만들었지만 잃은 것이 많았습니다. 일회용품 제조로 발생하는 지구온난화, 일회용품 폐기로 위협 받는 해양생태계, 그럼에도 더 좋은 물을 원하는 인간의 이기심은 깊은 바다 밑까지 이어진 취수시설을 건설했습니다. 북극곰에게 생수는 가장 좋은 물이 아닙니다. 과연, 북극곰이 살 수 없는 환경에서 우리 아이들이 안전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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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북극을 보호하는 행복한 한 모금, 폴라케어 캠페인

    캠페인 참여의 핵심은 ‘약속 잊지 않기’입니다. 다짐한 약속을 잊지 않기 위해서 작은 장치를 마련했습니다. 약속팔찌를 보며 페트병 사용 최소화를 다짐하고, 가정에서 물은 끓여 마시거나 정수기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외출 시에는 스틸 텀블러를 꼭 챙겨주세요! 자연을 지키는 방법은 단순하지만, 습관을 바꾸는 노력은 단순하지 않습니다. 북극곰을 살리고 환경을 지키는 노력은 작은 약속에서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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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림x뉴킷 폴라캠페인 콜라보레이션 제품 발매]


    대림케어(주)의 폴라캠페인을 위한 대림x뉴킷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제작했습니다.

    텀블러를 들고있는 북극곰이 지구 위에 서 있는 모습을 담은 그래픽은 폴라캠페인의 스토리와 목적을 뉴킷의 감성으로 풀어낸 것입니다.

    오가닉 인증을 받은 원단을 사용해 제작한 에코백과 스테인레스 소재의 텀블러, 그리고 뉴킷의 멸종위기동물알림팔찌(북극곰)가 캠페인에 소개되었습니다.




    대림x뉴킷 콜라보레이션 / 폴라 에코백, 폴라 텀블러







    뉴킷 / 멸종위기동물 알림 팔찌 (위 : Basic ver. / 아래 : Fabric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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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폴라캠페인 홈페이지 http://www.daelimcare.com/landing/polar_water.asp


    캠페인 참여 : 네이버 해피빈

    http://happybean.naver.com/crowdFunding/Intro/H000000139927?_ga=2.166424058.598740939.1504289716-899738997.1504289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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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판타스틱애니멀-뉴킷, 동물 위한 '약속 캠페인' 전개

    판타스틱애니멀-뉴킷, 동물 위한 '약속 캠페인' 전개

    17.04.25 / 650 view


    국내 최대 척추동물 표본 전시회 '판타스틱 애니멀'과 '뉴킷'이


    전시장과 sns를 통해 멸종위기동물을 위한 약속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







    [뉴스 1] 16.08.24

    판타스틱애니멀과 뉴킷, ‘약속 캠페인’ 진행

    9월 11일까지 전시장 및 SNS 등 통한 캠페인 동시 전개





    국내 최대 규모 척추동물 표본 전시회 ‘판타스틱애니멀 - 신비한 동물 속 여행(이하 판타스틱애니멀)’이 멸종 위기의 동물들을 보호하기 위한 ‘약속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WWF-Korea(세계자연기금)의 공식 파트너사인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뉴킷(NEW:KIT)’과 함께 진행하는 판타스틱애니멀의 ‘약속 캠페인’은 환경오염으로 인한 기후 변화 등 사람들의 무관심 속에서 고통 받고 있는 동물들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진행되는 캠페인으로 오는 23일부터 9월 11일까지 20일간 진행된다.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를 위한 다짐을 적은 메모지를 촬영해 #판타스틱애니멀 #뉴킷 #약속캠페인 등 지정된 해쉬태그와 함께 개인 SNS상에 게시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 기간 동안 게시된 온라인 게시물 1개당 100원이 기부금으로 자동 적립되며, 캠페인 참여자 중 총 50명을 추첨해 멸종위기 동물에 대한 관심을 환기할 목적으로 제작된 뉴킷의 멸종위기동물 알림 팔찌를 증정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적립된 기부금은 전액 동물 보호 단체에 전달돼 동물과 자연 생태계의 보존과 회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주관사 C&ICOM 담당자 김범수 이사는 “판타스틱애니멀은 동물 해부학 표본 관람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동물 생명체에 대한 존엄성을 고취하고자 하는 목적의 전시”라며 “전시를 찾는 방문객은 물론 많은 분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라져 가는 동물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고 환경 보호에 대한 의미를 되새겼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9월 23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야외주차장 특별전시관에서 진행되는 ‘FANTASTIC ANIMAL - 신비한 동물 속 여행’은 포유류를 비롯해 양서류, 파충류, 조류 등 척주동물들을 플라스티네이션(Plastination) 기법으로 제작해 리얼한 모습을 그대로 살려낸 전시회다. 중국의 국보급 전시물인 ‘만주호랑이’를 비롯해 그 동안 쉽게 만나볼 수 없던 희귀 동물들의 생생한 표본 216여점을 전시하고,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물놀이장 등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여름방학 최고의 테마파크형 전시로 꾸며졌다.


    [서울=뉴스1 노수민기자]

    출처 : http://news1.kr/articles/?2755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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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데일리] 16.08.25


    판타스틱애니멀-뉴킷, 동물 위한 '약속 캠페인' 전개



     



    국내 최대 규모 척추동물 표본 전시회 ‘판타스틱애니멀 - 신비한 동물 속 여행(이하 판타스틱애니멀)’이 ‘뉴킷(NEW:KIT)’과 함께 멸종 위기의 동물들을 보호하기 위한 ‘약속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판타스틱애니멀은 포유류를 비롯해 양서류, 파충류, 조류 등 척주동물들을 플라스티네이션(Plastination) 기법으로 제작해 리얼한 모습을 그대로 살려내 관람객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전시회다. 

    사람들의 무관심 속에서 고통받고 있는 동물들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자 하는 목적의 이번 캠페인은 WWF-Korea(세계자연기금)의 공식 파트너사인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뉴킷(NEW:KIT)’과 함께하는 행사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약속 캠페인’은 오는 9월 11일까지 진행하며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SNS로 참여 가능하다.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에 대한 다짐을 적은 메모지를 촬영해 ‘판타스틱애니멀’, ‘뉴킷’, ‘약속캠페인’ 등 지정된 해쉬태그와 함께 개인 SNS상에 게시하면 된다. 

    행사 기간 동안 게시된 온라인 게시물 1개당 100원이 WWF(세계자연기금)에 기부금으로 자동 적립되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뉴킷이 디자인한 멸종위기동물 알림 팔찌를 증정한다. 

    주관사 C&ICOM 담당자 김범수 이사는 “판타스틱애니멀은 동물 해부학 표본을 관람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동물 생명체에 대한 존엄성을 고취하고자 하는 목적의 전시”라며 “전시를 찾는 방문객을 포함한 많은 분들이 ‘약속 캠페인’을 통해 사라져 가는 동물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고 환경 보호에 대한 의미를 되새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약속 캠페인’ 기간 동안 적립된 기부금은 전액 동물 보호 단체에 전달되어 동물과 자연 생태계의 보존과 회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판타스틱애니멀 전시는 오는 9월 23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야외주차장 특별전시관에서 진행된다. 오는 11일까지 오프라인 전시장에서도 ‘약속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출처 :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I41&newsid=03309526612750928&DCD=A404&OutLnkCh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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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와이번스] 가족같은 반려견과 함께 잔디밭에 앉아 야구를! SK '도그 데이'

    [SK와이번스] 가족같은 반려견과 함께 잔디밭에 앉아 야구를! SK '도그 데이'

    17.04.25 / 538 view

    도그데이 경기 당일, 와이번스 x 뉴킷 콜라보 패치를 부착하고 나온 와이번스 선수들. (위부터 시계방향 _ 최정, 고메즈, 세든 선수)




    [공감(共感) W] 가족같은 반려견과 함께 잔디밭에 앉아 야구를! SK '도그 데이'






    '멍!멍!' 29일 문학 삼성전을 앞두고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 울려퍼진 소리다. 강아지 짖는 소리야 어디서든 들을 수 있지만, 야구장에서 이런 소리를 듣는 것은 생소한 일이다. 이날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 생소한 소리가 들려온 이유는 SK와이번스가 실시한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과 함께하는 와이번스 도그 데이(Dog Day)' 때문이다.

    우리나라에 반려 동물을 사육하는 인구는 1000만 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애완 동물'보다 '반려 동물'이라는 표현이 점차 많이 등장하는 것에서 알 수 있듯 최근 애완 동물은 단순히 키우는 대상이 아니라 함께 살아가는 동반자 또는 가족처럼 인식되고 있다.

    펫 오너들은 가족같은 반려견과 모든 생활을 함께하고 싶어한다. 여행에 반려견을 데리고 가기도 한다. 하지만 적게는 수천 명에서 많게는 2만여 명이 모이는 야구장에서 함께 야구를 관람하는 것은 가족같은 반려견과 할 수 없는 일이었다.

    이런 생각을 SK가 국내 프로스포츠 최초로 깼다. 반려견을 키우는 야구팬들의 '환상'을 현실 공간에 마련해줬다. SK는 2013년부터 하루를 '도그 데이'로 정하고 외야 그린존에 한해 반려견을 데리고 야구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 진행을 맡은 조혜현 SK 마케팅팀 매니저는 "강아지를 좋아하는 구단 구성원이 제안해 시작된 것으로 알고 있다. 상시 운영도 고민할 정도로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에는 공익적인 메시지도 담으려고 했다는 것이 조 매니저의 설명이다. 야외 광장에서 멸종위기동물을 알리기 위한 특별 전시를 진행했고, 선수들은 디자인 브랜드 뉴킷과 함께 '멸종위기동물 알림 프로젝트' 일환으로 만든 패치를 부착했다. 또 유기견 센터에 사료 100㎏과 동물 영양제를 기부한다.




    이날 200여 명이 반려견 100여 마리를 데리고 야구장을 찾았다. 저마다 돗자리를 깔고 가족같은 반려견을 품에 안은 채 야구를 관람했다. 유니폼을 곱게 차려 입은 반려견들도 상당했다. 더운 날씨를 걱정한 듯 연신 반려견에게 부채질을 해주면서도 햇살을 즐기는 이도 눈에 띄었다.

    1년에 한 번 있는 반려견과의 관람을 즐겁게 만드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반려견을 동반해 입장한 관중들에게는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에서 제공한 '세라퀸 영양제'와, (주)유한양행의 더 건강한 사료 '웰니스 코어' 등이 증정됐다. 경기 중 모바일을 통해 진행된 인기투표로 '와이번스 도그'를 선발하기도 했다. ‘와이번스 도그’로 선정된 강아지에게는 사료 1년치가 증정됐다.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이명익 과장은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은 펫 오너를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행사에 많이 참여하고 있는데 이렇게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행사는 드물다"며 "펫 오너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라 우리에게도 좋지만, 가족같은 반려동물과 함께 야구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라 펫 오너들에게 정말 좋은 행사인 것 같다"고 전했다.

    만약의 사태를 대비한 SK의 배려도 있었다. 혹시 반려견에게 응급상황이 생길 것을 대비해 충북대 수의과대학에서 의료 자원봉사를 나온 것. 2년 연속 자원봉사에 나선 수의사 백운범씨는 "집 안에만 같이 있는 것보다 함께 야구를 보면서 주인과 반려견이 더욱 친밀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많은 강아지들이 모여 화합하는 모습도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고 했다.

    이날 시구도 특별했다. 채널A '개밥주는 남자'에 출연 중인 주병진씨가 인기를 끌고 있는 반려견 대중소를 데리고 마운드에 섰다. 대중소를 데리고 SK 잠수함 투수 박종훈에게 시구 지도를 받고, 시구를 하느라 주병진씨가 진땀을 뺐지만 관중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했다. 대중소는 시구를 하러 그라운드에 나와 잔디밭을 신나게 뛰어다니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반려견에게도 SK 유니폼을 입히고 그린존에서 경기를 관람하던 이유민(25)씨는 "강아지를 사랑하고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좋은 기회다. 2년 연속 '도그 데이'에 SK행복드림구장을 찾았다. 챙길 것이 많기는 하지만, 그걸 감수할만한 가치가 있는 날이 '도그 데이'다"며 "기념품도 많이 줘서 좋다"고 말했다.

    이날 SK와 삼성의 경기가 펼쳐졌음에도 불구하고 넥센 히어로즈 유니폼을 입고 반려견 '마루'와 함께 경기장을 찾은 이정원(35)씨는 "넥센 경기였다면 더 좋았겠지만, 강아지와 함께 야구를 볼 수 있는 기회라 넥센의 경기가 아닌데도 왔다. 직접 와보니 정말 좋다. 원래 야구장에 강아지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는데 같이 관람을 할 수 있게 해주니 좋다"며 미소를 지었다.

    뉴시스 김희준 기자 jinxijun@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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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 디자인브랜드 '뉴킷'과 콜라보 상품 출시

    SK, 디자인브랜드 '뉴킷'과 콜라보 상품 출시

    17.04.25 / 628 view




    SK, 디자인브랜드 '뉴킷'과 콜라보 상품 출시





    도그데이를 맞아 프로야구팀 SK 와이번스와 함께 I love animals, I love baseball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멸종위기동물 뿐 아니라 모든 동물을 사랑하자는 취지로 진행된 콜라보레이션은 기존 뉴킷의 멸종위기동물 일러스트와 함께 강아지 일러스트가 추가되어 모자, 패치, 핸드폰케이스, 팔찌, 강아지의류 등 다양한 제품라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5월 29일 도그데이 당일, 와이번스 선수들 모두 뉴킷 콜라보 패치가 부착된 유니폼을 착용하였습니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인천 문학구장 와이번스 샵과 온라인샵에서 판매 중 입니다.


    www.wyvernstrend.co.kr







    도그데이 당일, 경기장 앞 포토존.




    뉴킷 멸종위기동물 포스터




    콜라보레이션 강아지의류 착용한 탄이, 찌롱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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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05.11 보도자료

    OSEN  :  SK, 디자인브랜드 ‘뉴킷’과 콜라보 상품 출시
    스포츠한국  :   SK, 디자인브랜드 ‘뉴킷’과 콜라보 상품 출시
    스포츠동아  :  SK, 디자인브랜드 ‘뉴킷’과 콜라보 상품 출시
    기호일보  :  SK, 디자인브랜드 뉴킷과 컬래버 상품 출시
    조이뉴스24  :  SK, 디자인브랜드 뉴킷과 콜라보 상품 출시


    16.05.12 보도자료

    포커스뉴스  :  프로야구 SK, 뉴킷과 함께 멸종위기 동물 
    인천일보  :  와이번스샵 '착한 상품' 팝니다
    스타뉴스  :  SK, 디자인브랜드 '뉴킷'과 콜라보 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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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데일리 라이프] 후원도 하고 아름다움도 가꾸는 착한 기부팔찌들!

    [데일리 라이프] 후원도 하고 아름다움도 가꾸는 착한 기부팔찌들!

    17.04.25 / 482 view




     


    출처 :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4338615&memberNo=15460571&vType=VERTIC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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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메인에 뉴킷팔찌가 소개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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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세일보]

    [조세일보] "지구 살리고 추억 쌓고.." 유통가, 어스아워 속속 동참

    17.04.25 / 468 view






    보도 : 2016.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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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를 불과 몇 시간 앞두고 커피전문점, 호텔,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업체들이 속속 동참에 나서고 있다.

    어스아워는 에너지 절약과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전세계 최대의 환경운동으로, 지구가 쉴 수 있도록 1년에 60분 전등을 소등하는 상징적인 참여형 캠페인. 특히 올해는 제21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1)이후 처음 열리는 글로벌 기후 변화 대응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에 업체들은 지구도 살리고, 이색적인 추억도 쌓을 수 있는 어쿠스틱 공연, 경품 증정과 같은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코엑스몰, 비정상회담 멤버 참여...센트럴플라자 소등 통해 캠페인 동참
     
    복합쇼핑몰 코엑스몰도 19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어스아워'에 동참한다. 이날 행사에는 타일러 라쉬, 기욤 패트리 등 TV프로그램 '비정상회담'의 멤버 8명이 참여해 매장 소등과 고객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코엑스몰에서 진행되는 어스아워 행사에서는 TV프로그램 비정상회담 멤버들이 쇼핑몰을 돌아다니며 매장 소등을 독려하는 한편,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어스아워 캠페인과 기후변화로 인한 멸종위기 동물에 대한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울러 고객 편의와 안전을 위해 이동 동선의 조도를 낮게 조절하며, 소등에 참여한 매장에는 어스아워 참가 브랜드 인증마크도 전달한다. 

    또한, 센트럴플라자에서는 혼성 듀오 '커플디'의 멤버 'A'naive(에이나이브)'가 행사 취지에 어울리는 잔잔한 어쿠스틱 공연을 펼친다. 공연후에는 코엑스몰 내 영화관 메가박스에서 관람객 참여 이벤트가 진행되며 어스아워 캠페인 영상도 상영된다. 

    이외에도 올해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은 코카콜라, 네이버, 유한킴벌리, 메가박스, JTBC, KT, BNP 파리바카디프 생명, 크리스토이즈, 뉴킷, 메가박스 등 민간기업과 서울시 등 공공기관이 동참해 에너지 절약과 탄소배출 감소에 앞장 설 예정이다.


    출처 : 조세일보 민경종 전문위원

    기사원문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6/03/20160319289709.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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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베이비뉴스]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기부 다섯가지

    [베이비뉴스]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기부 다섯가지

    17.04.25 / 363 view





    베이비뉴스, 기사작성일 : 2015-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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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가 만든 것은 아름다운 쓰레기였다.”


    27세에 최연소로 미국 파슨스디자인스쿨의 교수가 된 배상민 교수(카이스트)는 이렇게 토로했다. 자신이 온 힘을 다해 디자인한 제품이 3개월 만에 버려지는 소비사회를 보고 지친 것이다. 그는 끊임없이 무언가를 사고 금방 버리는 소비사회를 떠나, 소비가 나눔으로 이어지는 일에 뛰어들었다.


    그는 디자인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나눔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친환경 가습기 러브팟과 모기가 옮기는 전염병으로 고생하는 제3세계를 위해 만든 초음파 모기 퇴치제 사운드 스프레이 등이 대표적이다.


    배 교수가 ‘나눔프로젝트’를 시작한 배경에는 “우리는 대한민국에 태어났다는 사실만으로 지구 상 70억 명의 사람 중 하루에 만 원 이상을 소비할 수 있는 10%에 속한다. 분명 우리는 선택받았고 세상에 빚지고 있다. 그러므로 재능과 능력을 주변의 이웃들과 함께 나누는 데 써야 한다”는 인식이 있다.


    배 교수 말대로 하루에 만 원 이상 쓸 수 있다면 우린 선택받은 이다. 그리고 배 교수처럼 소비를 나눔으로 이어주는 이들 덕분에, 우리는 무언가를 사는 행위만으로 남을 도울 수 있다.


    물건을 사면 기부가 되는 착한 소비를 모아봤다. 아이에게 나눔의 의미를 알려주는 선물을 주는 동시에, 이 세상 어딘가에서 도움을 기다리는 존재에게 사랑을 나누어보자.





    ◇ 동물 친구와 아이를 이어주기



    이맘때면 산타 복장을 하고 춤을 추는 북극곰이 텔레비전 광고에 등장한다. 지금이야 광고에 보이는 북극곰이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이미지라는 걸 알지만, 미래에는 정말 컴퓨터 그래픽으로만 북극곰을 볼 수 있을지 모른다.


    지난해 미국과 캐나다의 한 연구 팀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북극곰의 주요 서식지인 북서부 알래스카 보퍼트 해역의 북극곰의 수는 2004년 1600여 마리에서 6년 만에 절반가량인 900여 마리로 줄었다. 지구 온난화로 먹이와 살 곳이 줄어 개체 수가 빠른 속도로 줄어든 것이다.


    디자인 브랜드 ‘뉴킷(NEW:KIT)’은 북극곰처럼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현실을 알리려 ‘RED LIST PROJECT_멸종 위기 동물 알림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멸종 위기 동물을 디자인에 활용한 제품을 만들고, 제품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세계자연기금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다.


    프로젝트 중 하나인 ‘멸종위기동물알림팔찌 Fabric ver.2’는 극지방의 멸종 위기 동물의 모습이 담긴 팔찌다. 뉴킷 관계자는 “멸종 위기 동물을 재미있게 표현해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친근하게 보여주고자 했다”고 전했다. 팔찌는 버클로 길이를 조정할 수 있어 어린아이도 착용이 가능하다.





    출처 : 베이비뉴스, 기사작성일 : 2015-12-21  【베이비뉴스 김은실 기자】


    기사원문 http://www.ibabynews.com/news/newsview.aspx?newscode=201512211709172080004221&categorycode=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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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BS news] 연예인과 ‘착한 패션’이 만났을 때

    [KBS news] 연예인과 ‘착한 패션’이 만났을 때

    17.04.25 / 526 view








    KBS news  2015.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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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재석·양요섭·임시완…연예인과 ‘착한 패션’이 만났을 때


    ‘착한 패션’은 연예인과 만났을 때 특히 시너지를 낸다.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며 팬들의 호응을 부르기 때문이다. 연예인 또한 ‘개념돌’, ‘개념 패션’ 등의 수식어가 붙으며 좋은 이미지를 심을 수 있어 홍보 수단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지난해 10월 개그맨 유재석도 방송에서 착용한 ‘커피콩 시계’로 화제를 모았다. 해당 시계 브랜드가 수익금의 30%를 세계 각국의 어린이에게 후원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팬들의 호응을 불렀다. 방송 후, ‘커피콩 시계’를 판매하는 사이트는 접속자가 몰리며 사이트가 마비됐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모두 품절됐다.

    아이돌 그룹 비스트 양요섭은 위안부 피해 할머니를 돕는 ‘희움 팔찌’, 멸종위기에 놓인 동물을 위한 ‘뉴킷팔찌’ 등 ‘착한 팔찌’ 착용으로 유명하다. 또 가수 겸 배우 임시완도 빈곤지역 아동을 돕는 ‘비커넥트 팔찌’를 착용한 사진을 트위터에 공유하며 “좋은 일은 다 같이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전한 바 있다.




    ◆ 구매하면 자동으로 기부 동참…기업의 ‘착한 마케팅’

    이처럼 기업이 경제적 이윤만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인 이슈에 주목하고 공익적 의미를 접목하는 것을 ‘코즈 마케팅(Cause Marketing)’이라고 한다.

    기업은 공익을 실천하며 선한 이미지를 쌓을 수 있고, 소비자는 구매를 통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미국의 신발 브랜드 ‘탐스(TOMS)’의 ‘원포원(One for One)’은 코즈 마케팅의 대표 사례로 꼽힌다. 탐스는 고객이 신발 한 켤레를 구매할 때마다 신발이 필요한 빈민국 어린이에게 신발 한 켤레를 전달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문구기업 모닝글로리가 ‘독도 지우개’를 비롯해 연필과 노트 시리즈를 출시해 판매금 일부를 독도 후원 기금으로 기부한 바 있다. 아프리카 어린이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CJ제일제당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과 수익금 2%를 청소년폭력예방재단에 기부한 대상 청정원의 ‘빨간우산 프로젝트’도 착한 마케팅의 대표적 사례이다.

    정동일 숙명여대 경제학부 교수는 ‘착한 소비’를 이끄는 기업 정책에 대해 "기업은 수익금 기부로 현재는 손해를 볼 수 있지만,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여 장기적으로 이윤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석혜원 기자


    기사원문 http://news.kbs.co.kr/news/view.do?ref=A&ncd=3009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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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 일보] 물 한 병에 담긴 사랑 10원...착한 소비가 뜬다

    [한국 일보] 물 한 병에 담긴 사랑 10원...착한 소비가 뜬다

    17.04.25 / 608 view

     




     

    2014. 10. 27, 한국일보

     

    착한 소비와 관련된 기사에 뉴킷이 소개되었습니다 :)

     


     

     

     

     


     

    http://www.hankookilbo.com/v/a3212d0aa6704bd68eaf6ff88a9202c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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