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지구 살리고 추억 쌓고.." 유통가, 어스아워 속속 동참

  • 17.04.25
  • HIT : 1147






보도 : 2016.03.19

-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를 불과 몇 시간 앞두고 커피전문점, 호텔,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업체들이 속속 동참에 나서고 있다.

어스아워는 에너지 절약과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전세계 최대의 환경운동으로, 지구가 쉴 수 있도록 1년에 60분 전등을 소등하는 상징적인 참여형 캠페인. 특히 올해는 제21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1)이후 처음 열리는 글로벌 기후 변화 대응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에 업체들은 지구도 살리고, 이색적인 추억도 쌓을 수 있는 어쿠스틱 공연, 경품 증정과 같은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코엑스몰, 비정상회담 멤버 참여...센트럴플라자 소등 통해 캠페인 동참
 
복합쇼핑몰 코엑스몰도 19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어스아워'에 동참한다. 이날 행사에는 타일러 라쉬, 기욤 패트리 등 TV프로그램 '비정상회담'의 멤버 8명이 참여해 매장 소등과 고객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코엑스몰에서 진행되는 어스아워 행사에서는 TV프로그램 비정상회담 멤버들이 쇼핑몰을 돌아다니며 매장 소등을 독려하는 한편,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어스아워 캠페인과 기후변화로 인한 멸종위기 동물에 대한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울러 고객 편의와 안전을 위해 이동 동선의 조도를 낮게 조절하며, 소등에 참여한 매장에는 어스아워 참가 브랜드 인증마크도 전달한다. 

또한, 센트럴플라자에서는 혼성 듀오 '커플디'의 멤버 'A'naive(에이나이브)'가 행사 취지에 어울리는 잔잔한 어쿠스틱 공연을 펼친다. 공연후에는 코엑스몰 내 영화관 메가박스에서 관람객 참여 이벤트가 진행되며 어스아워 캠페인 영상도 상영된다. 

이외에도 올해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은 코카콜라, 네이버, 유한킴벌리, 메가박스, JTBC, KT, BNP 파리바카디프 생명, 크리스토이즈, 뉴킷, 메가박스 등 민간기업과 서울시 등 공공기관이 동참해 에너지 절약과 탄소배출 감소에 앞장 설 예정이다.


출처 : 조세일보 민경종 전문위원

기사원문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6/03/20160319289709.html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비밀번호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